남양주시 오남읍, ‘쓰담데이’ 및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실시
서병배 기자
2024년 05월 16일(목) 17:45
남양주시 오남읍, ‘쓰담데이’ 및 ‘불법광고물 일제정비’ 실시
[시사토픽뉴스]남양주시 오남읍사무소는 지난 16일 관내 봉사단체들과 함께‘5월 쓰담데이 및 불법광고물 일제 정비의 날’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오납읍 자원봉사단, 오남주부에코폴리스, 오남자율방재단 총 20명과 오남읍사무소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약 100kg의 무단투기 폐기물을 수거하고 불법광고물을 정비했다.

참여자들은 오남역 앞 도시계획도로 가로수 화단 및 오남역~삭다니교 도로변 2개 구간을 중점으로 담배꽁초·음료컵 등 생활쓰레기와 벽보 등 불법광고물을 수거하여 쾌적한 지역 환경을 조성했다.

이석찬 오남읍장은 “쓰레기 없는 쾌적한 오남읍을 만들기 위해서는 지역주민들의 애정과 관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쓰담데이에 적극 참여해주신 봉사단체 회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 라고 전했다.

쓰담데이 행사를 지켜본 한 시민은“점점 무더워지는 날씨에도 읍사무소와 봉사단체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해주어 쾌적한 오남읍이 된 것 같다”며 감사함을 전했다.

한편 오남읍 쓰담데이는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남읍사무소 환경청소팀으로 신청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서병배 기자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3876835485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0:31: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