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시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ESG교육 수료

미수동 지사협, ESG교육 통해 지속가능 발전 위한 지역사회 역할 모색

서병배 기자
2024년 07월 05일(금) 19:25
통영시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ESG교육 수료
[시사토픽뉴스]통영시 미수동은 지난 4일 미수동주민센터 3층 회의실에서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6명을 대상으로 지속가능 발전을 위한 ESG 교육을 실시했다.

ESG는 환경(Environmental),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영문 첫 글자를 조합한 단어로, 기업 경영에서 지속가능성을 달성하기 위한 3가지 핵심 요소이다.

미수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 내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를 구축하고 운영하는 단체로 지구 온난화와 기후 변화 등의 문제가 심각한 요즘 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더 나은 삶을 만들어보고자 ESG 교육을 신청해 수료하게 됐다.

이귀숙 강사는 ESG의 개념, 경영 사례 등을 소개하며 강의를 시작했고, 협의체 위원 16명을 산소팀과 에너지팀으로 나누어 ESG 실천방안에 대해 모색하는 시간을 가지도록 한 후 교육을 마무리했다.

조복연 위원장은 “ESG교육을 받으면서 미래세대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며, 단체 활동계획을 수립 할 때에도 지속가능 발전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창원 미수동장은 “지역 주민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많다”며 “텀블러 사용하기, 손수건 사용하기 등의 작은 일상생활 실천을 당부했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45326727985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5일 12:14: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