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시우마실 양조장, 2024 경기주류대상서 ‘시우주’로 은상 수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09월 03일(화) 17:15 |
남양주 시우마실 양조장, 2024 경기주류대상서 ‘시우주’로 은상 수상 |
올해 2회를 맞이한 2024 경기주류대상은 전통주에 대한 대중들의 인지도를 고취시키고 좋은 술의 원료로 경기미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개최된 행사다.
행사는 지난 8월 31일부터 9월 1일까지 고양 킨텍스에서 개최됐으며, 경기도 양조장 및 경기미 식품업체 50개사(58개 부스)와 관람객 약 3천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주류품평회를 중점으로 진행됐다.
특히 `시우마실의 ‘시우주’는 남양주 청정지역 조안면의 친환경 쌀 등을 사용한 약주로, 시우마실의 전통 쌀 자가누룩 ‘백운곡’을 발효시켜 완성한다.
시우주는 깔끔한 맛과 풍부한 과일향으로 화이트 와인과 같은 맛과 풍미를 자랑하며 경기주류대상의 은상을 차지했다.
유정희 시우마실 대표는 “지역 특산주로서 특히 청정지역인 조안면 친환경 쌀 등을 이용하여 빚어진 ‘시우주’가 상을 받게 되어서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쌀 소비촉진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조성기 소장은 “그동안 전통주 산업 발전을 위해 시설개선사업, 경기미 차액지원사업 등을 진행했는데 이번 경기주류품평회를 통해 그 성과를 볼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전통주 육성 사업을 통한 지역 전통주 산업발전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