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곡성’,‘신숭겸 장군 마당극’개최.. 지역의 역사와 문화 소개

신숭겸 장군 마당극’ 2년여 간의 준비를 통해 완성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09월 05일(목) 13:27
극단‘곡성’,‘신숭겸 장군 마당극’개최
[시사토픽뉴스]극단‘곡성’이 지난 3일 곡성레저문화센터에서 ‘신숭겸 장군 마당극’을 개최했다.

곡성군이 후원하고 곡성문화원이 주최한 이번 공연은 유관기관 관계자를 비롯한 관내 유치원생과 초등학생,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함께했다.

이번 공연은 국가유산청 공모사업인 ‘향교 서원 활용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됐으며, 극단‘곡성’에서 약 2년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완성한 작품이다.

관람객들은 ‘신숭겸 장군 마당극’을 통해 곡성군의 역사적 인물인 신숭겸 장군의 일대기를 생생하게 느꼈고, 특히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재조명하는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 관람객은 “신숭겸 장군의 일대기를 담은 감동적인 공연에 박수를 보낸다”며, “우리 지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자부심을 느꼈다”고 말했다.

한편, 극단‘곡성’은 곡성문화원에서 2007년 곡성군 거주 여성들을 중심으로 창단한 극단으로, 지금까지 200여 회의 전국 순회공연을 진행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해 왔다.

마당극을 통해 곡성군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리는 등 지역 사회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027698544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21:04: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