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밥차’ 배식 자원봉사 참여

‘친절한 광북씨’ 친절나눔 활동 지속 추진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09월 12일(목) 16:50
광주북구시설관리공단, ‘사랑의 밥차’ 배식 자원봉사 참여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북구시설관리공단이 지난 11일 두암주공2단지 내 주차장에서 지역 어르신, 장애인, 아동 등 취약계층 약 400여명을 대상으로'참! 좋은 사랑의 밥차'무료 급식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했다.

공단은 지난 4월, 북구자원봉사센터와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및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상반기에도 우산주공3단지에서 진행한 무료배식 봉사에 참여하여 지역사회에 나눔 가치를 확산하고 이웃 간에 따뜻한 정을 나눈 바 있다.

사랑의 밥차 행사에 참여한 공단 직원 10여 명은 현장에서 취약계층 대상자들께 안부와 함께 신선한 식재료로 조리된 따뜻한 한 끼 식사를 전달했다.

공단 이사장은 “사랑의 밥차 무료급식 봉사를 통해 나눔과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지역 사회와의 연대를 강화하여 사회적 책임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라며 “향후에도 북구자원봉사센터 등의 민간단체 등과 교류하여 연중 지속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 시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참! 좋은 사랑의 밥차'는 봉사자들이 밥차를 이용해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 장애인, 아동 등에게 무료로 급식하는 봉사활동으로, IBK 기업은행이 후원하며, 사단법인 북구자원봉사센터가 주최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0664074144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22일 12: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