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하반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 신청하세요”

영농부산물 파쇄로 1석3조 효과 '미세먼지 저감, 토양비옥도 증진, 자원순환 실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09월 19일(목) 09:10
고창군, “하반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 신청하세요”
[시사토픽뉴스]고창군이 지역 농업인들의 불편해소와 노동력 절감 등을 위해 11월까지 하반기 영농부산물 파쇄작업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영농부산물 불법소각행위를 근절하고, 파쇄된 부산물을 퇴비로 활용해 농업환경 개선과 자원순환 실천의 장점이 있다.

고창군은 상반기 50㏊에 달하는 영농부산물 파쇄를 지원했다.

파쇄대상은 과수 전정가지와 복분자, 고춧대, 깻대 등이다.

농업기술센터에서 일정 조율 후 지정된 날짜에 지원단이 직접 현장에 찾아가 파쇄작업을 무료로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고령농·여성농 등 영농 취약계층을 우선적으로 지원하여 농촌 일손 부족 해결에 도움이 기대되고 있다.

고창군은 권역별 농기계임대사업소 4개소에서 파쇄기 총 21대를 보유하고 있으며 마을단위 공동파쇄작업시는 무료로 임대 및 배송도 해주고 있다.

영농부산물 파쇄 희망자는 9월24일까지 농업기술센터(농기계지원팀) 및 읍면(산업경제팀)에 신청하면 된다.

현행열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영농부산물 파쇄에 따른 불법소각을 막고 자연친화적인 퇴비화로 미세먼지 저감 등 효과가 큰 만큼 영농부산물 처리로 인한 농업인의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0786099627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8:17: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