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교 마약류 예방·대응 매뉴얼 전국 최초 제작 보급

사안 발생 시 ‘사안처리 지원단’ 학교 수시 컨설팅 지원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09월 19일(목) 11:22
제주도교육청
[시사토픽뉴스]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최근 청소년 마약류 사범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사안 발생 시즉각 대응을 위한 ‘아동‧청소년 마약류 예방‧대응 매뉴얼’을 각급 학교에 안내했다.

‘아동‧청소년 마약류 예방‧대응 매뉴얼’ 전국 최초로 제작됐으며 학교 마약류 사안 발생 시 대응을 위한 전 과정과 예방 교육‧홍보에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현행 법령 상 교내 마약류 사안 발생 시 학교장의 신고 의무는 없으나 사안 특성상 학교의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함을 안내하고 학교 자체 대응에 한계가 있음에 따라 본청 관련부서 및 유관기관 담당자로 구성된 ‘사안처리 지원단’이 해당 학교에 대해 수시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마약류로의 접근 차단을 위하여 관련 고시(학교 안전교육 실시 등에관한 고시) 외에 ‘마약류’ 주제로 별도의 수업 시간을 2시간 이상 추가 확보하여 예방 교육을 강화하도록 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전국 최초로 제작한 아동·청소년 예방‧대응 매뉴얼이 학교 내 사안 발생 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하면서 “마약류 사안은 다양한 양상을 보이고 있음에 따라 경찰청 등 관련기관과의 공조를 통해 학교가 빨리 안정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0798378203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08: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