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공립 작은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풍성’ 23~27일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09월 19일(목) 12:24 |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시에 따르면 이번 독서의 달 기획행사는 준비된 기념품과 재료가 소진될 때까지 공립 작은도서관 8개관에서 진행된다.
도서관 신규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재방문 대출 시 텀블러 가방을 증정하고, 기존회원을 대상으로 ‘나만의 반려식물(개운죽, 이오난사) 키우기’ 등 체험 프로그램과 과년도 잡지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
이 밖에도 ▲화양열린 ▲여문늘벗 작은도서관 2개소에서는 유명 그림책 작가 초청강연회가 오는 27일과 28일 양일간 각각 개최된다.
작가의 그림책 낭독은 물론 그림책을 주제로 한 연계프로그램도 마련됐다.
또한 ▲꿈을키우는 ▲청솔글누리 ▲화양열린 ▲국동 작은도서관 4개소에서는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하반기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할 수강생은 이번 달 23일부터 27일까지 해당도서관으로 신청하면 된다.
세부적으로는 ▲꿈을키우는(온 가족이 함께하는 공감·소통 보드게임, 인공지능(AI)으로 전자책 만들기) ▲청솔글누리(그림책 속 음식을 주제로 가족과 디저트 만들기) ▲화양열린(마을에서 만나는 캘리그래피, 향기를 통한 독서 활동과 아로마 제품 만들기) ▲국동(챗GPT 사용법, 세상과 소통하는 글쓰기) 등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립도서관 누리집 또는 ▲꿈을키우는 ▲청솔글누리 ▲화양열린 ▲여문늘벗 ▲국동 작은도서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여수시 전역 15개 공공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를 준비했다”며 “올가을 근처 도서관을 찾아 독서와 문화로 가득 찬 낭만 있는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