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가족센터, 양성평등 캠페인 성료 지난 6일, 쌍문역 일대‧도봉구민회관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09월 20일(금) 07:13 |
도봉구가족센터 양성평등 캠페인 모습 |
도봉구가족센터 주관으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양성평등 인식을 확장하고 가정폭력 및 성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캠페인은 ‘함께 목소리를 높이며!: 가정폭력, 성폭력 예방 양성평등 캠페인’과 ‘함께해요! 9.6 양성평등 캠페인’ 두 가지로 진행됐다.
첫 번째 ‘함께 목소리를 높이며!: 가정폭력, 성폭력 예방 양성평등 캠페인’을 위해 센터 이주배경 이용자들은 직접 각자의 언어로 팻말을 제작했다.
이후 이들은 쌍문역 거리로 나가 폭력 예방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주민들과 소통하며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창구 역할을 했다.
두 번째 ‘함께해요! 9.6 양성평등 캠페인’은 도봉구민회관에서 열렸다. 캠페인에서는 양성평등주간의 의미와 역사를 되새겨 보는 양성평등 관련 퀴즈 활동이 진행됐다.
특히 ‘남성과 여성에게 부여되는 성적 고정관념’을 주제로 한 퀴즈 활동은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성차별 내용들을 환기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으로 말미암아 지역 내 양성평등 인식이 자리 잡았길 바란다. 앞으로도 구민들이 양성평등의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도봉구가족센터는 가족유형에 상관없이 모든 가족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가족교육, 상담, 사례관리는 물론 돌봄품앗이, 아이돌봄서비스, 한국어교육, 한국 사회 정착 프로그램, 다문화 자녀 성장 지원프로그램 등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