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남구, 백운광장에서 ‘창업 희망 청년’ 공개 모집

30일까지 접수, 예비 창업가 30명(팀) 선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09월 20일(금) 10:18
광주광역시 남구청
[시사토픽뉴스]광주 남구는 백운광장 일대를 역량 있는 청년들의 경제 활동 거점으로 조성하기 위해 이곳 주변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공개 모집한다.

특히 청년층 인구 유입과 백운광장 주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우수 창업가로 선정된 청년에게는 수천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남구는 20일 “백운광장 일대 공실 및 폐건물 등 유휴공간을 활용해 청년 창업을 뒷받침하는 백운광장 청년 MEET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며 “해당 사업에 함께하고자 하는 청년 창업가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백운광장 청년 MEET 지원사업은 청년 창업가의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둔 사업으로, 백운광장 일대 도시재생 사업 구역 내에서 진행된다.

남구는 오는 30일 오후 1시까지 만 19~39세 사이의 예비 청년 창업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시행한 뒤 30명(팀)을 모집할 예정이며, 신청서는 남구청 홈페이지 남구 알림 코너에서 ‘청년 MEET’ 배너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을 통과한 청년 창업가에게는 다양한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먼저 공모전에서 가장 우수한 사업 아이디어를 제출한 청년 5명(팀)에게는 각각 사업화 자금 2,000만원을 지원한다.

더불어 청년 창업가 30명(팀) 모두에게 전문가 멘토링과 포럼 및 창업 교육, 초청 강연 참여 기회 등을 제공하며, 실질적인 창업을 돕는 사업장 내부 인테리어 등 리모델링에 관한 교육도 진행한다.

남구 관계자는 “창업 비용 부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이 창업의 꿈을 이룰 기회이다”라며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열정 있는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0845069538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15일 20: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