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자활기금사업으로 자활참여자 자격증 교육 추진

마케팅관리사 민간자격증 취득 지원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09월 20일(금) 10:46
김천시, 자활기금사업으로 자활참여자 자격증 교육 추진
[시사토픽뉴스]김천지역자활센터는 지난 9월 10일부터 13일까지 김천지역자활센터 4층 교육장에서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 73명을 대상으로 마케팅 직무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을 통해 50명의 참여자가 ‘마케팅관리사’ 민간자격증을 취득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번 마케팅 교육은 배서진 강사(한국문화교육지식원 라움)를 초빙해, 고객의 성향별 만족도를 높이고 매출 증가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성을 강화와 마케팅적 사고방식을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한상호 김천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여자들이 마케팅 전문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앞으로 자립의 기반을 다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자활센터는 지속적인 직무교육과 자격증 취득 지원을 통해 참여자의 자립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임재춘 복지기획과장은 “이번 교육이 자활근로 사업 참여자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취업에 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자활 사업이 사회적 안전망으로써 소외되고 일자리를 원하는 분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천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직무능력 향상과 자립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제공하고 있으며, 자활사업 참여자들이 민간자격증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0846736339
프린트 시간 : 2024년 09월 20일 16:25: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