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시 ‘제값 주고 제대로 시공하기’ 차담회 개최

청렴한 지역 건설문화 조성 기대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0월 04일(금) 11:20
나주시 ‘제값 주고 제대로 시공하기’ 차담회 개최
[시사토픽뉴스]전라남도 나주시가 청렴한 지역 건설문화 조성을 위한 소통에 나섰다.

나주시는 최근 시 가족센터 다목적강당에서 공무원, 건설 관련 협회 회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값 주고 제대로 시공하기’ 차담회를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청렴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최한 이번 차담회에는 어려운 지역 건설 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나주시 전문건설협의회, 전국건설기계 나주시연합회가 함께 참여했다.

차담회에서는 △건설기계 임대단가 현실화 △소규모 건설공사 공구별‧공종별 분리 발주 △소규모 건설공사 현실 물가 반영 △안전‧품질확보를 위한 비용 반영 등 건설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

건설 관련 협회 관계자는 “‘제값 주고 제대로 시공’을 위한 실천 방안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이번 차담회를 통해 청렴한 건설문화가 조성되고 어려운 지역 건설경기가 점차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안상현 나주시 부시장은 “건설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 청취하고 적정한 원가 산정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역 건설경기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주시는 전남 최초로 민관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제값주고 제대로 시공하기 캠페인’을 통해 공직자들의 인식개선과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1369392724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05일 01:16: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