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피로 안녕!" 서희선 교수 장성군 온다 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 10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 강연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0월 07일(월) 12:20 |
10일 21세기장성아카데미에 서희선 가천대 길병원 가정의학과 교수가 강연을 맡는다 |
서희선 교수는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연세대 영동세브란스병원에서 가정의학과 전공의 과정을 수료했다. 이후 이대목동병원과 신촌세브란스병원 가정의학과 전임의, 가천대 길병원 주임교수 과장을 역임했다.
서 교수가 준비한 아카데미 강연 주제는 ‘만성피로와 이별하는 법’이다. 서 교수에 따르면 한 달 이상, 특히 6개월 이상 지속되는 만성피로는 숨어 있는 질환이 우리 몸에 보내는 신호일 가능성이 크다. 각종 질환에 대한 검사가 필요하며, 질환이 없는데도 피로감이 이어진다면 우울증, 감염병 등 다른 원인을 찾아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한다.
이번 강연에서 서 교수는 만성피로의 원인이 되는 다양한 질병과 필요한 검사를 안내하고,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습관 개선, 음식 조절 등의 예방법을 알려줄 예정이다.
세계 최장기간 운영 기록을 이어가고 있는 21세기장성아카데미는 매월 첫째, 셋째 주 목요일에 열린다. 10월은 첫째 주 목요일이 공휴일이어서 2‧4주차에 연다. 목요일 오후 4시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 오면 참여 가능하며, 강연 전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10일에는 아름다운 선율의 바이올린 연주가 예정되어 있다.
강연 시작과 함께 장성군 유튜브 채널로 실시간 청강도 가능하다. 자료 공유를 동의한 강의는 장성군 누리집과 유튜브로 다시 볼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