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자연을 달린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0월 10일(목) 16:59 |
화순군 ‘제3회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 개최 |
무등산권 지오마라톤대회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인증을 기념하기 위해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담양군, 광주문화방송과 화순군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행사이다.
이번 대회는 오는 10월 13일 오전 7시 40분 금호화순리조트에서 출발해 담양군 가사문학면 인암삼거리를 반환해 돌아오는 경로로 5.18km, 10km, 하프코스, 32km, 4부문 코스로 열린다.
‘자연’을 주제로 개최하는 이번 대회는 전국 1,187명의 마라토너들이 참가하여 무등산권의 빼어난 자연경관과 역사 유적을 함께 보고 즐기며 달리게 된다.
특히 천하절경으로 유명한 ‘화순적벽’이 있는 화순 동복호 등 맑고 깨끗한 산과 호수를 달리는 구간은 전국 어느 마라톤코스보다도 아름답고 청량한 코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주MBC 지상파 TV와 유튜브를 통해 3시간 생중계될 이번 대회에서는 무등산권 자연의 아름다움과 지오푸드 등 지역의 먹거리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화순의 누룩꽃쿠키, 떡과 과자, 친환경 쌀 등을 재배하고 있는 농민과 생산자들의 이야기도 유튜브로 생중계된다.
이날 대회 시상금은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지급하고, 현장에서는 청년 푸드트럭을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김두환 산림과장은 “무등산권의 아름다운 절경과 함께 지역을 알리는 이색 대회로 의미 있는 대회가 될 것”이라며 “건강하고 안전하게 자연을 보고 뛰며 즐기는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