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벌교청년어울림 ‘제1회 다 청년 페스티벌’ 수익금 및 기부금 500만 원 기탁

축제 먹거리 부스 운영 수익 및 회원들의 기부로 지역 교육 발전에 힘 보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0월 11일(금) 10:49
성군, 벌교청년어울림 ‘제1회 다 청년 페스티벌’ 수익금 및 기부금 500만 원 기탁_
[시사토픽뉴스]보성군은 지난 10일 청년 봉사단체인 벌교청년어울림(회장 윤대중)이 보성군장학재단(이사장 문찬오)에 지역 교육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500만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탁금은 지난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열렸던 ‘제1회 녹차수도 보성 다 청년 페스티벌’ 축제에서 먹거리 부스를 운영해 얻은 수익금과 회원들의 기부금을 더해 마련됐다.

2019년에 결성된 ‘벌교청년어울림’은 벌교읍 청년 22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체로, 이날 장학금 기탁 외에도 매달 마지막 주 일요일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에어컨 설치, 엘이디(LED) 전등․수도꼭지 교체, 대문 및 현관문 수리, 연탄 지원 등의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오고 있다.

벌교청년어울림 대표 윤대중 회장은 “이 장학금이 지역 인재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기부 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으로 청년들의 작은 노력이 모여 지역 곳곳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보성군장학재단 문찬오 이사장은 “이번 기탁은 보성군 내 학생들의 교육 지원 및 교육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지역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든든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청년들의 나눔과 봉사 정신이 우리 지역 사회에 깊은 뿌리를 내리고 있다.”라며, “보성의 미래를 이끌어갈 인재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보성군 전체가 함께 응원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1623556442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22일 10:55: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