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교육청, “데이터 기반 행정으로 정책결정 능력 향상”

전북교육청, 일반직 공무원 대상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교육 실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0월 18일(금) 14:55
전라북도 교육청
[시사토픽뉴스]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은 데이터 분석을 통한 정책효과 예측 및 교육행정의 과학화 실현을 위해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에 나선다.

전북교육청은 오는 21일과 28일 미래교육연구원에서 본청, 지역교육지원청, 직속기관 일반직 공무원 중 희망자 120명을 대상으로 ‘2024년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교육은 데이터 읽고 분석하고 활용하는 데이터 리터러시 함양, 데이터기반 의사결정 능력 강화, 실무 데이터 활용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마련된다.

교육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주요 내용은 △데이터 기반 행정의 중요성 △공공 데이터 활용 방법 △Power BI와 파워 쿼리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 실습 등이다.

Power BI 데이터를 원하는 방법으로 어디서나 접근하고, 한눈에 볼 수 있게 하는 데이터 활용 도구이다.

파워 쿼리는 데이터를 수집하고 변환하는 도구로 복잡한 작업을 시각적으로 쉽게 처리할 수 있는 도구이다.

조철호 행정과장은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해 정책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높이고자 마련된 연수”라면서 “앞으로도 실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 활용 기술을 습득해 직원들이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192824896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18일 23:3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