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자유총연맹 정읍시지회,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무명용사 합동위령제 실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0월 25일(금) 10:12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무명용사 합동위령제
[시사토픽뉴스]한국자유총연맹 정읍시지회(회장 심정술)는 지난 24일 내장산 향토자유수호기념비에서 ‘제44회 자유수호 희생자·무명용사 합동위령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자유수호를 위해 항거하다 희생된 영혼을 추모하고 유가족을 위로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위령제에는 송금현 부시장, 박일 시의회 의장, 자유수호 희생자 유가족, 한국자유총연맹 회원, 기관 단체장 등 60여명이 참석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위령제는 엄숙한 분위기 속에서 경과보고, 종교의식, 조시 낭독, 추념사, 추도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심정술 회장은 추념사에서 “자유수호를 위해 희생하신 호국영령의 뜻을 가슴 깊이 되새기며 자유 민주주의를 지켜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송금현 부시장은 “나라를 위해 고귀한 목숨을 바치신 호국영령들의 거룩한 희생이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자유와 번영의 초석이 됐다”며 “위령제가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헌신을 가슴 깊이 새기는 계기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자유총연맹 정읍시지회는 매년 10월, 자유민주주의 체제를 수호하기 위해 희생된 영령들을 추모하고 시민들의 안보 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합동위령제를 개최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222845428
프린트 시간 : 2024년 10월 25일 19:3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