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장애인복지관, 발달장애인 가족들과 함께한 따뜻한 2차 가족캠프 성료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0월 29일(화) 05:11 |
발달장애인 가족들과 함께한 따뜻한 2차 가족캠프 |
이번 캠프는 발달장애인 가족들이 새로운 경험을 통해 소통을 늘리고 가족 유대를 강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첫날, 참가 가족들은 캠프장에 도착하자마자 안전 교육을 받고 리조트 앞 물가에서 파리 낚시 체험을 진행했다.
비록 물고기를 잡지는 못했지만,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를 들으며 가족 간 친목을 다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저녁에는 소그룹으로 나누어 각 가족이 직접 바비큐 준비부터 정리까지 협력하며 자율적인 캠프 분위기를 만끽했다.
이어서 장애인복지관 직원(이동순)의 기타 공연과 불멍 시간을 가졌으며, 가족들은 고민을 잠시 내려놓고 명상의 시간을 즐겼다. 또한 노래방에서 신나게 노래를 부르며 스트레스를 푸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둘째 날 아침에는 김치찌개 끓이기 미션을 통해 가정 간 따뜻한 교류의 시간이 이어졌다.
대부분의 가족이 성공적으로 김치찌개를 끓이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만든 음식 사진을 공유했다. 이후 보물찾기 산책과 체육활동으로 축구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체육활동 후 점심으로 찜닭과 볶음밥을 먹으며 참가자들은 캠프를 마무리했다.
캠프 종료 후 만족도 조사에서 참가자 전원이 “매우 만족한다(100%)”고 답했으며, “모든 것이 좋았다”, “힐링이 됐다”, “낚시와 불멍이 특히 좋았다”는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졌다.
단양장애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장애인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해 소통과 관계 향상을 위해 더욱 알찬 캠프를 준비할 계획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