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 광주광역시 북구 건강생활지원센터서 벤치마킹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0월 30일(수) 14:49
광명시가 지난 29일 광주광역시 북구 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소하권역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 사업을 벤치마킹 하기 위해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했다고 30일 밝혔다.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 북구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난 29일 소하권역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운영 등 지역주민 건강증진 사업을 벤치마킹 하기 위해 ‘광명시 소하건강생활지원센터’를 방문했다.

이날 광명시는 지난 3월 설립한 소하건강센터의 운영 현황을 소개하며, 그간 추진했던 ▲다함께 건강 채우기 운동교육 ▲건강 더함 영양 교실 ▲만성 질환 예방 및 관리 사업 ▲‘우리동네 건강 터’ 체력측정실 등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 프로그램 등 주민 참여형 건강증진 사업의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지역 특성에 맞는 건강증진 사업 운영 활성화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북구 관계자는 “광명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부서별 협치의 모습과 적극적 지원이 인상적이었다”며 “내년에 개소하는 철산건강생활지원센터도 기대가 된다”고 전했다.

나기효 건강위생과장은 “주민 참여형 건강생활지원센터 우수사례로 광명시에 방문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많은 교류를 이어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광명시는 내년 4월 철산건강생활지원센터를 개소해 권역별 맞춤형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44829711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0일 03:38: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