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의회 전경선 도의원, 전남 미래 위한 “맞춤형 인재육성 시스템 구축” 필요성 강조 새천년 인재육성프로젝트 시즌2, 인재육성의 새로운 도약 발판 마련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0월 31일(목) 11:05 |
전라남도의회 전경선 도의원 |
이날 포럼에 참석한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전경선 의원(더불어민주당·목포5)은 축사를 통해 “인재 육성은 전남의 미래를 밝히는 핵심”이라며, “글로벌 인재 양성을 통해 전남의 위상을 높이고 지역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우리 지역 인재들이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을 쏟아부어야 한다”며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정책들을 바탕으로 맞춤형 인재 육성 시스템을 구축하는 데 전라남도의회가 함께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강영구 인재육성교육국장의 축사와 이동수 세한대학교 교수의 ‘새천년 인재육성 성과분석 및 시즌2 수립 연구’ 주제 발표를 통해 프로젝트의 필요성과 방향성을 재확인했다.
토론은 범희승 전남인재평생교육진흥원장의 사회 아래 염민호 전남대학교 교수, 배영주 조선대학교 교수, 조준 동신대학교 교수, 김현우 순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강장원 목포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장, 박은영 목포학부모연합회 부회장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하여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어졌다.
토론에서 도출된 의견들은 향후 전남의 인재 육성 정책 수립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