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사회복지시설 대상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 진행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1일(금) 09:24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사회복지시설 관리자, 조리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시사토픽뉴스]부여군은 보건소 다목적실에서 사회복지시설 관리자, 조리 종사자 20여 명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특별교육을 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노인요양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이용자들이 면역 취약계층인 점을 고려해 관리자와 조리 종사자 등에게 식중독 사전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자율위생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한 △식품 위생·안전관리의 중요성 △식중독 예방 및 위생관리 방법 △ 현장 교차오염 관리 등으로 식중독 발생사례별 예방법 등 평소 시설을 운영하면서 소홀할 수 있는 식품 보관·관리 부분에 대해 개선방안을 강조하며 진행됐다.

또한, 2025년 사회복지급식지원센터의 원활한 등록을 위해 급식 지원 서비스 안내 및 사업 운영 전반에 대해 안내했다.

김옥선 부여군보건소장은 “이번 교육이 안전한 급식을 위해 역량이 강화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식중독 예방관리를 위한 교육 및 홍보를 지속해서 실시해 식중독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53369777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5:2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