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의회, 읍·면민의 날 행사 개선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효율적인 행사 운영을 위한 대화와 소통의 장 마련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1일(금) 10:54
부안군의회, 읍·면민의 날 행사 개선방안 마련 간담회 개최
[시사토픽뉴스]부안군의회는 지난 31일 읍·면민의 날 행사의 발전 및 개선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부안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박병래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과 읍·면 행사 관련 사회단체 대표, 관련 부서 공무원들이 참석해 다양하고 활발한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다.

간담회의 주된 목적은 지역주민의 화합과 소통을 목적으로 오랜기간 이어져온 읍·면민의 날 행사의 의미는 유지하되 변화된 읍면의 실정에 맞게 개선하고 발전시키고자 현재 읍면의 의견을 청취하고자 함이었다.

사회적 변화로 인한 저조한 참여율과 행사 운영의 어려움, 그리고 공연 및 경품 추첨이 주가 되면서 지역 고유의 특색과 정체성이 약화되고 있다며 몇몇 대표는 군민의 날로 통합해야 한다는 의견과 또 일부 대표들은 지역민과의 의견수렴을 통한 합리적인 결론이 필요한 부분이라는 의견이 있었으며,

일부 대표는 지역 주민의 화합을 위해 유지가 힘들어도 현행대로 존속해야 한다면서 지금보다 더 많은 예산 지원 등을 검토해달라는 대표들의 의견도 있었다.

박병래 의장은 “읍·면민의 날 행사는 우리 지역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주민 간 화합을 이루는 중요한 자리인 만큼 현장에서 직접 행사를 주관하는 사회단체 대표들의 의견을 듣고자 이 자리를 마련했다”며, “ 앞으로도 계속해서 읍·면민의 날의 행사가 효율적이고 즐거운 군민들의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며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인 행사추진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최선의 방안을 위해 의원님들과 함께 노력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541979010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11:17: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