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무환, 화재로부터 안전한 남원시 산동면

1일 1가구 추진을 통한 겨울철 난방, 전열기구 안전실태 점검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1일(금) 11:42
유비무환, 화재로부터 안전한 남원시 산동면
[시사토픽뉴스]산동면 행정복지센터는 1일1가구 찾아가는 소통행정과 연계하여 홀로 계신 어르신들이 사용중인 난방, 전열기구에 대한 안전 확인 및 화재 예방을 위한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고 있다.

특히, 다가오는 겨울을 맞이하여 전기장판, 온수매트 사용 등 전열기구 사용 빈도가 높아짐에 따라 사용 실태를 조사하고 화재 예방법 및 대피요령 안내 등 취약계층을 위한 돌봄망을 구축하고 있다.

실제로 겨울 아궁이, 화목보일러 난방을 사용하거나 오래된 전열기구에서 발생한 화재로 인해 목숨을 잃은 사례가 있고, 읍면동 특성상 어르신 인구 비중이 높아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더욱 취약할 수 있어 안전 사각지대의 최소화를 위한 노력이 더욱 필요한 상황이다.

오래된 전기장판을 쓰던 한 주민은 “세게 틀지도 않고 가끔 사용하는데 이렇게 위험한지 몰랐고, 앞으로 확인 잘해야겠다”며 실태점검을 통한 위험 가능성을 몸소 체험하여 경각심을 높일 수 있었다.

지양근 산동면장은 “사고는 예고없이 찾아오므로 평소에 잘 대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겨울철 따뜻하고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55218254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01일 17:23: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