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서구, 서빛마루문예회관팀·이호진 주무관 MVP 선정

이호진 주무관, 상무시민공원 피크닉장 조성 호평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1일(금) 16:15
서구, 서빛마루문예회관팀·이호진 주무관 MVP 선정
[시사토픽뉴스]광주광역시 서구가 2024년 하반기 MVP팀으로 문화예술과 서빛마루문예회관팀, 10월 MVP 공무원으로 공원녹지과 이호진 주무관을 선정했다.

서빛마루문예회관팀은 지난해 7월 문예회관 개관 이후 뮤지컬, 발레, 클래식, 갈라콘서트 등 수준 높은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정기적으로 개최하며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 공연 매진을 달성하는 등의 성과를 이뤘다. 또한 주민이 직접 공연을 준비하고 무대에 서는 주민참여형 문화예술프로그램 ‘MUSIC의 신(新)’을 운영하며 오케스트라와 뮤지컬 등 색다른 교육을 통해 주민과의 문화소통을 주도하고 있는 점에서 호평을 받았다.

공원녹지과 이호진 주무관은 상무시민공원이 가진 자연적·지리적 특성을 활용해 가족 단위 이용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힐링 피크닉장을 조성해 주민들에게 행복한 공간을 선물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이 주무관은 노후된 어린이공원을 주민과 함께 동별 BI(Brand Identity)를 반영한 ‘쉼과 여가가 있는 마을거점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이용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이강 서구청장은 1일 표창 수여식에서 “이호진 주무관은 관 주도의 행정이 아닌 주민들의 요구를 반영한 사업을 진행해 이용객들의 높은 만족을 이끌어냈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서구의 곳곳에서 착한서구를 실감할 수 있도록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MVP팀으로 선정된 서빛마루문예회관팀과 관련해 “지난해 개관부터 지금까지 매회 고품격 공연들을 무대에 올리며 주민들이 일상에서 품격 높은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팀이 하나가 되어 애쓴 결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힘써달라”고 당부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576238116
프린트 시간 : 2025년 01월 05일 12:01: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