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적용 개별주택가격 특성조사 실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4일(월) 07:58
괴산군청
[시사토픽뉴스]충북 괴산군이 2025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가격 산정을 위해 4일부터 개별주택가격 특성 조사를 실시 한다.

이번 조사는 단독·다가구·주상용 주택 등 1만 4천여 호를 대상으로, 38명의 조사요원이 주택 현지에서 정밀 조사를 벌일 예정이다.

군에 따르면, 조사요원들은 각 주택의 다양한 특성을 평가하게 된다.

주요 항목으로는 △용도지역 △토지 용도 △고저 △토지 형상 △방위 △도로 접면 등 토지 특성과 △건물 구조 △지붕 형태 △경과 연수 △부속 건물 △부속 용도 △증개축 여부 등 있다.

개별주택가격은 주택 시장의 가격 정보 제공뿐 아니라 지방세, 국세 등 조세 부과의 기준으로도 활용되며, 주민의 조세 부담과 이어지는 중요한 자료다.

이에 군은 인근지역의 주택가격 및 전년도 가격과의 가격균형을 유지하여 공시가격의 적정성과 신뢰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이번 개별주택가격 특성조사가 완료되면 내년 2월 중순까지 가격산정을 마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치게 된다.

검증이 완료되면 주택 소유자 및 이해 관계자의 의견 수렴과 괴산군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내년 4월에 최종 개별주택가격이 결정·공시된다.

군 관계자는 “개별주택가격은 납세자의 조세부담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만큼 이번에 정확한 특성조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조사원이 방문 할 경우 정확하고 원활한 조사를 위해 군민들께서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60036179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8일 13:39: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