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차단 방역 강화

거점소독시설 24시간 운영, 축산농가 방역 철저 당부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4일(월) 12:15
해남군청
[시사토픽뉴스]해남군은 겨울철 발생률이 높은 조류인플루엔자(AI)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 조치를 강화한다.

군은 지난 10월 1일부터 특별방역대책기간 동안 특별방역상황실을 운영해 유사시 신속한 초동 대응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거점소독시설을 24시간 운영해 축산차량의 철저한 소독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축산차량 및 종사자 철새도래지 출입금지, 가금농장 및 축산시설 방문 전 거점소독시설에서 소독, 가금농장 방사사육 금지 등 관련 행정명령 및 공고를 축산농가에 고시했다.

관내 60여개소에 생석회 벨트를 구축·보완하고 있으며, 방역차량 2대와 광역방제기 1대를 동원하여 철새도래지 주변 도로와 가금농장 진입로 등을 소독할 예정이다.

가금농장 내 AI 바이러스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서는 농장 내부로 출입하는 차량 및 사람을 엄격하게 통제, 축사 출입 시 장화 갈아신기, 축산전용 작업복(또는 방역복) 착용해야 한다.

또한 야생동물 차단을 위한 차단망, 덮개 등을 설치, 구서작업을 철저히 하는 등 농가에서 차단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야 한다.

군 관계자는“강원도 동해시 농가에서 H5형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했고, 고병원성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인 만큼 가금농장 관계자께서는 차단방역 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수평전파를 방지하기 위해 의심 증상이 발견될 시 지체없이 방역당국 신고에 협조해달라”고 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630254491
프린트 시간 : 2024년 12월 01일 01:3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