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4일(월) 13:04
남원시, 생물테러 대비·대응 소규모 훈련 실시
[시사토픽뉴스]남원시보건소는 10월 31일 남원평생학습관 강당 3층에서 남원소방서, 남원경찰서, 7733부대, 남원의료원 등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생물테러 대응 소규모 훈련을 실시했다.

생물테러는 잠재적으로 사회 붕괴를 의도하고 바이러스, 세균, 곰팡이, 독소 등을 사용해 살상하거나 사람에 질병을 일으킬 수 있으며, 소량으로 다수의 인명 피해를 유발할 수 있어 신속한 초동대응이 중요하다.

이번 훈련은 반복적인 훈련 시나리오에서 탈피한 실제적인 현장 대응 훈련에 맞춘 △ 생물테러감염병 이론 △ 개인 보호복 A, C 착·탈의 실습 △ 다중탐지키트 검사 등 초동대응기관 역할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생물테러 위기 발생 시 초동대응요원의 역량을 강화하여, 빠른 인명구조, 피해 방지, 원인 병원체 규명 등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을 위해 생물테러를 대비·대응체계를 다시 한번 정립할 기회가 되었다.

남원시보건소장은 “이번 훈련은 생물테러 대비 대응 체계 구축에 따른 초동대응기관별 역할 숙지는 물론 역할에 따른 실전훈련의 계기가 되었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63931847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8일 09:1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