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유관기관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합동단속 실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6일(수) 12:16
남원시, 유관기관 체납차량 번호판 영치 합동단속 실시
[시사토픽뉴스]남원시는 11월부터 남원TG, 지리산TG 등 차량의 이동이 많은 진출입로에서 합동단속반(남원시·경찰서·한국도로공사)을 편성해 지방세 체납, 음주운전,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차량 합동단속을 실시한다.

체납 합동단속 영치대상은 자동차세를 2회 이상 체납한 차량(타 시·군 등록 차량 경우 3회 이상 체납)이다. 지방세뿐만 아니라 세외수입 및 각종 차량관련 과태료를 분석해 체납차량을 선별 단속한다.

한편 영치시스템 조회를 통해 자동차세 1회 체납된 경우는 현장에서 자진 납부를 유도하고, 생계형 체납차량의 경우, 분납이나 영치예고를 통한 납부 독려로 체납자의 경제활동을 지원해오고 있다.

남원시 관계자는 “11월 집중적으로 유관기관 체납차량 합동단속을 실시하여 소중한 자주재원인 지방세와 세외수입을 확보하는 동시에 성실히 납부하는 시민들이 상대적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적극적인 징수 활동을 펼칠 계획이니, 번호판이 영치되어 일상생활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자발적인 납부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762897939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13:35: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