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 김포공항소음 피해지역 정책 발굴 정담회 참석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 필요성 제기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7일(목) 12:14
경기도의회 박상현 의원, 김포공항소음 피해지역 정책 발굴 정담회 참석
[시사토픽뉴스]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박상현 의원(더불어민주당, 부천8)은 6일 경기도청에서 열린 ‘도-도의회-시-주민대표 김포공항소음 피해지역 정책발굴을 위한 간담회’에 참석하여, 공항 인근 지역 주민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 방안과 정책 추진에 대한 심도 있는 방법을 제안했다. 이번 간담회는 경기도와 부천·광명시의 공항소음 피해 지원 현황을 점검하고,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정책 발굴을 위해 마련되었다.

박상현 의원은 “공항 소음으로 인한 피해는 세대별로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맞춤형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린이와 노인, 경제활동 인구 등 각 세대의 고유한 필요와 특성을 반영한 지원 방안을 구체화할 것을 제안하며, 세대별로 차별화된 정책이 효과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접근이 필요함을 주장했다.

이와 함께 박상현 의원은 공항 소음 문제 해결에 있어 국토교통부 등 중앙정부와의 협력이 필수적임을 강조하며, 정책 추진 과정에서 지역 주민들의 의견이 일방적으로 하나의 시각으로만 치우치는 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고 정책의 연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회의원 및 다른 도의원들과 협력해 지속적이고 효과적인 설득 방안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중앙정부가 피해 주민 지원 정책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고 실질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입장을 표명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80881620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07:1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