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귀어 창업 1호 김진규씨, 농생명산업대상 수상

동자개 대량생산 기술 등 내수면 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한 공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7일(목) 13:34
김제시 귀어 창업 1호 김진규씨, 농생명산업대상 수상
[시사토픽뉴스]김제시는 7일, 전주엔타워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전북특별자치도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귀어 창업 1호 김진규씨가 농생명산업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농업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북돋우고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는 이 행사는 200여 명의 많은 축하객으로 성황을 이뤘다.

김씨는 지난 2016년 3월 김제시로 귀어로 정착해 이듬해에 평소 관심을 가져왔던 양식업을 창업하고, 민물고기 대표 품종인 동자개 사육 방식에 농업과 건축업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응용해 실내 대량생산 기술 확립과 HACCP 인증제도 등록을 완료하는 등 친환경 생산체계 확립에 남다른 모범을 보여 왔다.

특히, 동자개 양식 시 실내 친환경 무환 수 양식기술을 자체 확립해 야외 지수식으로 양식할 경우 약 2년이 소요되던 사육기간을 6개월로 단축시키는 성과를 이뤘으며 수면적 280㎡에서 최대 6톤을 생산함으로써 전국 최고 수준의 생산량을 기록하고, 치어 생산 후 해당 수조를 성어 양식생산으로 전환해 치어 생산 시점부터 연중 지속 출하를 추진함으로써 안정적 사업경영을 가능하게 했다.

시 관계자는 “끊임없는 노력과 연구로 김제시 내수면 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한층 앞당길 수 있는 인재로서 지역사회에 귀감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82204962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7일 04:4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