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누적 8천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 참여형 메타버스'정신건강의 달 행사·이벤트 운영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지역 특색을 살린 시민 참여형 메타버스 구축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1월 07일(목) 14:01 |
경산시, 누적 8천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시민 참여형 메타버스'정신건강의 달 행사·이벤트 운영 |
이번 메타버스 행사는 시민들의 정신건강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를 통해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경산시는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남매지 공원과 조형물을 기반으로 한 가상 공간을 구현했으며, 정신건강의 달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포토스토리 공모전’ 수상작들을 메타버스 내 온라인 정신건강 전시관에서 선보이고 있다.
또한, 11월 한 달 동안 전시관 관람 후기를 남기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경산시는 이러한 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지속적인 소통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안병숙 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자신의 마음을 들여다보고 서로의 일상을 공유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정신건강과 정신질환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인식 개선을 통해 모두가 정신건강에 올바르게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한편, 우울증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자살예방상담전화 또는 경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