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춘천에서도 정자 정밀 형태 검사 가능…예비부부 불편 해소

춘천 아름다운산부인과의원 정자정밀형태검사 가능 의료기관 확정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8일(금) 10:18
춘천시청
[시사토픽뉴스]이달부터 춘천에서도 정자 정밀 형태 검사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그동안 다른 지역에서 검사를 받아야 했던 춘천 내 예비부부의 불편이 해소됐다.

춘천시에 따르면 아름다운산부인과의원은 최근 보건복지부로부터 정자 정밀 형태 검사 가능 의료기관으로 지정됐다.

정자 정밀 형태 검사를 위해서는 정액 채취실과 검사실, 배아 생성 연구 인력 등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기존에는 춘천 내에 해당 시설이 없어 춘천 예비부부들은 다른 지역으로 가서 해당 검사를 받아야 했다.

이번 지정에 따라 춘천 예비부부도 춘천에서 임신 사전건강관리지원 사업의 검사 항목 중 남성 검사 정자정밀형태검사까지 가능하게 됐다.

임신 사전건강관리지원사업은 올해 4월부터 임신을 희망하는 부부(사실혼, 예비부부 포함) 중 가임력 검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자녀 수 관계없이 검사비 지원을 해주는 사업이다.

여성의 경우 최대 13만 원, 남성의 경우 최대 5만 원을 지원받는다.

검사 항목은 여성의 경우 난소 기능 검사, 부인과 초음파이며, 남성의 경우 정액검사, 정액검사(정자정밀형태검사)다.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사업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주소가 춘천시로 되어 있으면서 먼저 e보건소나 정부24, 보건소 방문 등을 통해 지원 신청을 하면 된다.

검사의뢰서를 받은 후에 검사 가능한 의료기관을 방문해 검사를 하고 관련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청구를 하면 된다.

춘천시 보건소 관계자는 “이달부터 임신 사전건강관리 지원 사업 지원을 받기 위해 다른 지역을 방문하지 않고도 관내에서도 검사가 가능하게 됐다”라며 “임신을 준비하는 많은 예비부부 등의 불편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871461013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4일 13:00: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