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드림스타트 ‘사과 따기 체험’ 진행

농업의 소중함 느낄 수 있는 시간 마련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8일(금) 09:55
공주시, 드림스타트 ‘사과 따기 체험’ 진행
[시사토픽뉴스]공주시가 관내 드림스타트 가정을 대상으로 사과 따기와 요리 체험학습을 지난 7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시는 외부 활동이 부족한 관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해 제철 과일인 사과를 직접 따서 사과파이를 만드는 특별한 체험활동을 마련했다. 이날 활동에는 총 23가구 40명이 참여했다.

이번 체험은 가족과 함께 사과를 수확하며 농업의 소중함을 배우고 신선한 사과를 이용하여 사과파이를 만드는 등 사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요리법을 배우는 시간이었다.

체험에 참여한 아동은 “나무에서 빨간 사과를 찾아 직접 따는 건 재미있는데 계속하다 보니 힘도 들었다. 농부들에게 감사한 마음이 들었다”라고 전했다.

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안전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공주시 안전체험공원과 연계해 우리 주변에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해에 대비하고 및 일상에 필요한 소방‧교통안전 교육도 함께 진행됐다.

지형인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사과따기 체험이 아동들에게 즐거운 경험이 되어 자연에 대한 사랑과 건강한 식습관을 길러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계절에 맞춘 프로그램을 드림스타트 아동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발굴·진행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시는 올해 드림스타트 프로그램으로 3개 영역 34개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취약계층 아동들이 행복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87872122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9일 02:3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