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사례관리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한국보건복지인재원장상 첫 수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8일(금) 14:56
사례관리 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한국보건복지인재원장상 첫 수상
[시사토픽뉴스]김해시는 8일 한국보건복지인재원(충북 청주시)에서 개최한 ‘2024년 사례관리실천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생활보장과 희망복지팀 장영인 통합사례관리사가 원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사례관리*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사례관리자의 노고를 치하,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공모전을 개최해 시상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전국에서 134건이 접수돼 10건이 우수사례로 선정됐고 김해시는 첫 수상을 하게 됐다.

김해시가 제출한 사례 ‘이제 가족이 아닌 내 마음을 돌보고 싶어요’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가족 돌봄 청소년’에 대한 것이다.

어머니의 부재로 청소년인 대상자가 지적장애를 가진 언니와 어린 두 동생을 돌보면서 겪는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사례관리자가 여러 민간기관과 협업해 대상자에게 필요한 돌봄체계를 마련, 높은 평가를 받았다.

아울러 전 읍면동에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을 설치해 찾아가는 복지상담으로 위기대상자를 선제적 발굴․지원해 시민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에 노력한 점도 좋은 평가에 기여했다.

수상자 장영인 통합사례관리사는 올해 11년차를 맞이한 베테랑 통합사례관리사로 김해시 민관 사례관리사의 슈퍼바이저로 활동하고 있으며 사례관리 교육, 민관 사례회의 개최, 사례관리 매뉴얼 제작, 사례관리 학습모임 운영 등 김해시 민관 사례관리 담당자의 전문성 강화와 공공과 민간기관들과의 협업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정운호 생활보장과장은 “앞으로도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들에게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연계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향후 우리 시 자체적으로 우수사례 발표회를 개최하고 우수사례집을 발간해 공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89899622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4일 13:20:4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