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일상탈출 행복충전 야외 체험 성황리에 마쳐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08일(금) 18:40
김제시 치매안심센터, 일상탈출 행복충전 야외 체험 성황리에 마쳐
[시사토픽뉴스]김제시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치매예방교실과 인지강화교실, 가족교실 이용자를 대상으로 ‘일상탈출 행복충전 ’야외 체험을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은 백산면에 위치한 조물땅에서 ‘나만의 도마’를 만드는 목공예 체험과 지평선 새마루 카페에서 커피 만들기 체험으로 진행됐으며 치매안심센터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자극을 경험하게 하고 대상자들 간의 소통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체험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튼튼한 도마도 직접 만들어보고 오랜만에 이렇게 사람들과 어울리며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어서 좋았다”며 “젊을 때 동진강 휴게소(현 지평선 새마루)를 자주 들렀었는데 이번 체험 덕분에 옛 추억도 떠올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야외 체험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에게 삶의 활력소가 되고, 몸과 마음이 충전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인지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906151775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8일 14:4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