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 ‘하하호호 웃음치료 프로그램’으로 긍정 에너지 선사

웃음이 보약,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았던 활기찬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1일(월) 13:16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 ‘하하호호 웃음치료 프로그램’으로 긍정 에너지 선사
[시사토픽뉴스]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은 올해 상·하반기에 걸쳐 입원 치매환자와 보호자 30명을 대상으로 ‘하하호호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총 7회 진행했다.

상반기에는 입원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소통 및 칭찬’을 주제로 긍정적인 말의 중요성을 배우고 칭찬게임 등을 진행했으며, 하반기에는 입원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나를 사랑하자’라는 주제로 건강 체조, 레크리에이션 등을 진행해 환자들에게 큰 웃음을 선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보호자는 “어머니와 함께 웃으며 추억을 쌓을 수 있었고, 무엇보다 꾸준하게 프로그램에 참여하니 어머니의 성격이 많이 밝아졌음을 느꼈다”라며 “나 또한 부정적인 생각들은 잠시 내려놓고 긍정적인 생각과 감사한 마음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이 환자와 보호자에게 조금이나마 위로와 치유의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년을 보낼 수 있도록 웃음치료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거창군립노인요양병원은 입원환자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치매환자의 중증화 억제와 인지 강화를 위하여 매달 △음악 △미술 △회상 △운동 등 인지 및 감각자극을 통한 비약물치매치료계획을 세워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11월에는 ‘알록달록 나만의 쌀강정 빼빼로 만들기’, ‘미니 채소 텃밭 만들기’, ‘낙엽 가랜드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96453060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8일 04:4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