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인적안전망 강화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고독사 예방!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1일(월) 14:35
합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강화 교육
[시사토픽뉴스] 합천군은 11일 합천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유달형) 주관으로 위원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17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을 대상으로 11일 합천읍을 시작으로 13일 야로면까지, 총 4개 권역에서 진행됐으며, 비영리 컨설팅 웰펌(Welfirm)의 김미경 대표가 강사로 초빙됐다.

‘민관협력을 통한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주제로 한 이번 강의에서는 복지정책 변화에 따른 협의체의 역할과 활성화 방안이 논의됐다.

교육 후에는 참여 위원들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다.

김윤철 합천군수는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인적안전망의 중심으로서 위기 가구 발굴과 고독사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행정에서도 위원 역량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해, 복지사각지대 없는 합천군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유달형 민간위원장은 “이번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찾아 돕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합천군 읍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민관협력체계의 중심축으로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역자원 연계, 어려운 이웃을 위한 특화사업 추진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97528237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01:4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