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의회 정초립 의원, 로컬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정책방안 연구 본격 활동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2일(화) 09:26
<어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타운 포험> 현장 활동 [사진=강북구의회 제공]
[시사토픽뉴스] 서울특별시 강북구의회 도시복지위원회 부위원장 정초립 의원(국민의힘, 미아·송중·번3동)이 강북구 지역 상권과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활성화를 위한 연구 모임인 ‘어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타운 포럼’이 강북구 지역 콘텐츠 발굴을 위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고 알렸다.

‘어반 콘텐츠 크리에이티브 타운 포럼’ 연구회는 정초립 대표의원을 비롯해 조윤섭, 유인애, 노윤상 의원과 용역수행기관인 어반플레이, 성균관대 ·계원예술대 이구익 교수, 서울시 강북구에 거주하는 로컬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하고 있으며 로컬 크리에이터의 비즈니스 생태계 활성화 정책방안 마련을 주요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10월 우수한 어반 콘텐츠 사례들을 벤치마킹하고자 연희·연남동과 서촌 등의 현장 방문으로 활동을 시작한 연구회는 이번 달 강북구 내 우수한 콘텐츠 잠재력을 지닌 서울 도심등산관광센터(북한산), 산악문화 HUB, 봉황각, 손병희 선생 묘소, 순국선열묘역 순례길, 국립4.19민주묘지, 북한산ㆍ오패산 둘레길, 수유전통시장, 방천시장, 솔샘시장, 장미원골목시장, 우이·수유·미아·송중동 등 주요 골목상권의 현장 방문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정초립 강북구의원은 “지역 경제 및 상권 활성화에 있어 지역 고유의 특색과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이번 연구 활동을 통해 강북구의 로컬 크리에이터들의 활동이 활발해질 수 있는 기반 조성의 방향성을 마련함으로써 강북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자 한다”고 밝혔으며 해당 연구회의 연구 결과는 향후 강북구의 관련 정책 수립에 적극적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2996197162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6일 04:4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