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통공사, ‘녹색 경영’ 위한 에너지 절약 추진위원회 개최

온실가스 감축 및 전력 사용 효율화로 탄소중립 실천 노력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2일(화) 15:16
광주교통공사, ‘녹색 경영’ 위한 에너지 절약 추진위원회 개최
[시사토픽뉴스]광주교통공사는 최근 서구 마륵동 본사에서‘2024 에너지 절약 추진위원회’를 열고, 전력 사용량 절감 현황 점검 및 저탄소 녹색 경영 실천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위원회에서는 ▲전 역사 대합실 내 방풍문 설치 ▲지역 에너지 절약 사업 참여 ▲회생전력 에너지 활용 등‘2024 친환경 에너지 경영 종합추진계획’에 따라 올해 추진한 주요 사업의 효과를 분석하고, 개선점과 발전 방향에 대해 의논했다.

또한 다가오는 동절기를 대비, 역사와 전동차 난방 온도를 적정하게 유지하고 최대 수요 전력량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효과적인 전력 사용량 관리에 나서기로 뜻을 모았다.

이밖에도 태양광 발전 설비 설치‧운영, 지역민 대상 에너지 절약 캠페인, 냉방기 통합 관리 솔루션 도입 등 향후에도 탄소저감 실천과 기후위기 대응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한편 최근 3년 사이 전기요금이 40%가량 인상됨에 따라 전국 도시철도 운영기관들이 재정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광주도시철도 역시 2021년 대비 전력 사용량은 7% 증가한데 반해 전기 요금은 57% 가량 늘어나 경영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이와 관련, 공사 조익문 사장은“철도 산업의 공익성과 특수성을 고려해 빠른 시일 내에 전기 요금 제도가 개선되길 바란다”며,“앞으로도 탄소중립을 통한 녹색 광주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에너지 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036379196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7일 09:4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