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가족센터,“행복모아 영유아기 부모교육”프로그램 성황리에 추진 중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1월 13일(수) 09:10 |
김제시가족센터,“행복모아 영유아기 부모교육”프로그램 성황리에 추진 중 |
이번‘행복모아 부모교육’ 프로그램은 건강한 가정 조성을 위한 부모교육의 일환으로 지난 5일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어린이집으로 찾아가는 영유아기 부모교육을 포함해 총 6회기로 진행된다.
영유아기 자녀를 둔 부모 및 양육자에게 영유아기 발달의 특성과 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알리고 스트레스와 정신 건강 우려를 완화하여 건강한 부모, 건강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부모-자녀간의 긍정적인 관계형성 도모를 위해 마련됐다.
첫 회기 교육에 참여한 40대 부모는“현실 육아에 큰 도움이 됐고, 육아 방법에 대한 틀이 잡힌 느낌”이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보육교사로 활동하는 또 다른 참여자는“양육 노하우를 배우는 데 큰 도움이 되고, 실제 보육 현장에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장덕상 센터장은“영유아기는 생애에 걸쳐 가장 급격하게 전반적인 발달이 이루어지는 중요한 시기로 부모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가정 내 양육 환경이 개선되고, 지역사회의 건강한 가정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영유아기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한편,‘행복모아 부모교육’은 사전 신청이 필요하며, 관련 문의는 김제시가족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