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부, 식품 분야 ESG 경영 확산을 위한 포럼 개최

2025년 1월까지 식품 분야에 특화된 ‘ESG 경영 가이드라인’ 개발 추진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3일(수) 11:33
2024 식품 분야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포럼 포스터
[시사토픽뉴스]농림축산식품부는 11월 14일 서울 양재 에이티(aT)센터에서 '식품 분야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식품기업,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전문 컨설팅 기관,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평가기관, 학계·전문가 등이 참석하여 전세계적으로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여건 하에서 식품 분야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가이드라인 마련을 위해 추진한다.

이번 포럼에서는 미국·유럽 등을 중심으로 한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법제화 동향과 식품 분야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평가 동향 및 개선 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주요 평가기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는 씨제이(CJ)제일제당과 풀무원의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식품기업의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확산을 위해 현재 개발하고 있는 식품 분야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가이드라인’의 주요 내용을 논의하고, 기업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현장 의견도 수렴한다.

그간 정부는 식품산업 성장과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해 식품기업 대상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교육·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향후 식품업계의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확산을 위해 ‘환경·사회·투명(ESG) 경영 가이드라인’을 개발하고, 추가적인 정책 과제도 지속 발굴할 계획이다.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은 “환경 보호, 사회적 책임, 투명한 경영 등으로 대표되는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은 이제 기업 경영에 있어 선택이 아닌 필수 요소”라고 말하며, “식품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식품업계에서도 탄소 배출 감소, 공정한 무역 환경 조성, 농업과의 상생 등 환경·사회·투명(ESG) 경영이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시길 당부한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07453396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7일 01:44: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