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치매 환자와 가족 위한 영화 관람 행사 진행

여가 활동을 통한 정서 지원과 가족 화합 시간 마련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4일(목) 11:09
지난 13일 메가박스 유성점에서 열린 가족 영화 관람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토픽뉴스]대전 유성구는 지난 13일 메가박스 유성점에서 치매안심센터 치매 가족 프로그램으로 치매 환자와 가족, 보호자 100명을 초청해 가족 영화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문화활동 기회가 부족한 치매 환자와 가족에게 여가활동을 지원해 정서적 스트레스를 덜어주고, 가족 간 유대와 화합을 다지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으며, 유성구지역자활센터에서 간식을 후원받아 더욱 풍성하게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치매 어르신과 가족들은 “치매 환자뿐 아니라 가족도 외출이나 여가활동이 쉽지 않은데, 이번 행사를 통해 잠시나마 일상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행복한 시간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유성구 치매안심센터는 간호사, 작업치료사, 임상심리사, 사회복지사 등 치매관련 전문 인력으로 구성되어 치매 조기 검진과 치매 환자 등록・관리 사업을 비롯해 인지 프로그램, 인지 강화 교실, 치매 예방 프로그램 등 다양한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126041234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07: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