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홍보 캠페인 실시

오는 19일까지 금연구역 점검 합동조사도 진행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5일(금) 09:41
공주시, ‘음주폐해예방의 달’ 홍보 캠페인 실시
[시사토픽뉴스]공주시가 11월 음주폐해예방의 달을 맞아 ‘술을 따르지 않았다, 나의 생각을 따른다’를 주제로 신관동 먹자골목 일원에서 지난 14일 캠페인을 실시했다.

음주문화 개선과 절주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서는 ▲술자리는 되도록 피하기 ▲남에게 술을 강요하지 않기 ▲원샷 하지 않기 ▲폭탄주 마시지 않기 ▲음주 후 3일은 금주하기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절주 실천 수칙을 홍보했다.

특히, 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학생들의 음주 행위를 막기 위해 공주교육지원청, 생활지도상임위원회와 함께 음주 학생을 계도하고 음주폐해예방 및 절주수칙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음주폐해예방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힘썼다.

이와 함께 시는 오는 19일까지 주류취급업소와 어린이집, 유치원, 학교 시설 30m 이내의 금연구역 지정의무 이행여부를 확인하는 등 금연구역 점검 합동조사도 실시한다.

오는 18일에는 공주교육지원청과 학부모단체와 함께 공주고등학교 등 3개교 시설 30m 이내 금연구역 점검 합동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김기남 보건소장은 “연말연시 음주로 인한 사건‧사고가 빈번한 만큼 지역주민에게 절주 수칙을 인지시켜 건전한 음주문화가 확산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180785697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16:4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