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어린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운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1월 15일(금) 15:15 |
곡성군, 어린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운영 |
주요 행사로는 △가족 대상 '슈퍼거북'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곡성군 아동복지시설 대상 '마술책방' 공연,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이 운영된다.
유설화 작가의 작품 '용기를 내, 비닐장갑!'은 초등학교 2학년 국어교과서에 수록됐으며, '슈퍼거북', '슈퍼토끼', 장갑초등학교 시리즈 등 유명 그림책의 저자이다.
오는 30일 운영되는 작가와의 만남에서 유설화 작가가 읽어주는 '슈퍼거북', 그림책을 만드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작가와 함께 나만의 캐릭터 장갑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서 마술 공연 '마술책방'은 ‘문화를 읽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사전 신청한 곡성군 소재 아동복지시설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6일 펼쳐진다.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그림책을 같이 읽고 초콜릿ㆍ무드등ㆍ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5면형 가상현실 독서체험 △실감형 동화체험 '4차원 공룡세계 탈출 대작전'을 특별 운영하며, △이연주 작가 그림책 '산타와 함께 춤을' 아트프린트 전시 △소원 이루어주는 나무,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 카드를 매달고 도서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상래 군수는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 방문하여 작은 공간에서 큰 추억을 만드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