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평생학습 문화 확산을 위한 성과공유회 열어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5일(금) 15:46
고창군,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시사토픽뉴스]고창군은 15일 동리국악당에서 평생학습 학습자와 강사,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고창군 평생학습 어울림 성과공유회’를 개최 했다고 밝혔다.

올해 고창군 전역에서 운영된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학습성과 500여점이 전시됐고, 평생학습 기념행사, 성인문해교육 시상식, 특화사업 일일강좌 등을 진행하며 군민들에게 학습 성과를 공유하고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생학습 기념행사에서는 ‘요델클럽’의 요들공연을 시작으로 생성형 AI가 제안한 고창 교육의 비전을 소개했다.

또한 조벽(고려대 석좌교수)교수, 유인경(경향신문 선임기자) 작가와 함께 ‘100세까지 특별해지는 평생학습’이라는 주제로 군민 공감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외에도 생활목공예 체험과 백향과 수제청 만들기 등을 하루강좌 형식으로 진행하며 다양한 평생학습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00여점의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작품들도 눈길을 사로잡았다. “어르신들의 지난 삶을 돌아보며 진솔하게 표현한 한작품 한작품이 깊은 울림이 전달됐다”는 호평을 받으며 관람객들의 감동을 자아냈다.

심덕섭 고창군수는 “지역 간 교육격차를 해소하고 학습에 소외되는 군민이 없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며 “향후 평생학습 컨트롤타워인 평생학습관을 설립해 고창군 평생학습 허브적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218659668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5일 21:24: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