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여울초,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 여울초,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 ‘마이크로 비트로 스마트 시티 제작하기’ 수업 운영

여울초 학생들, 내가 만드는 미래형 스마트 시티로 디지털 소양 쑥쑥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8일(월) 08:31
여울초,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 ‘마이크로 비트로 스마트 시티 제작하기’ 수업 운영
[시사토픽뉴스]여울초등학교에서는 주말인 11월 9 부터 10일, 16 부터 17일 총 4회에 걸쳐 디지털 새싹 프로그램인‘마이크로 비트로 스마트 시티 제작하기’ 수업을 진행했다.

‘마이크로 비트로 스마트 시티 제작하기’는 최신 기술과 디지털 사회 변화를 신속하게 반영한 체험형 활동으로, 학생들의 디지털 소양을 기르고 학생들이 인공지능(AI)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갖도록 기획됐다.

학생들은 마이크로 비트 기초 프로그래밍 학습으로 먼저 마이크로 비트와 친숙해지는 시간을 가졌고, 9개의 센서(LED, 조도, 초음파 등)를 활용하는 심도 있는 프로그래밍을 학습했다.

다양한 센서를 조작해 보며 아이들은 호기심 어린 눈빛으로 변수를 바꿔가며 집중력 있게 수업에 임했다.

수업에 참여한 6학년 배준혁 학생은 “책으로만 봤던 마이크로 비트를 수업에서 직접 다루어 보니 신기했고, 흥미로웠어요. 앞으로도 직접 체험하는 수업이 많았으면 좋겠어요.”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정정숙 교장은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선생님들이 열심히 준비한 디지털 프로그램에 우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한 것 같아 기쁘다. 이번 수업이 아이들에게 유익한 배움의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라며, “여울초는 앞으로도 디지털 소양 함양과 정보교육 확대를 통한 디지털 교육 기반 강화를 위하여 다양한 디지털 프로그램 마련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25063915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8일 13:1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