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꿈자람 선생님과 함께 떠나는 초등학교 탐험 유·초 연계 꿈자람 체험 프로그램 운영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1월 18일(월) 09:45 |
꿈자람 체험 프로그램 |
유·초 연계 꿈자람 체험은 유치원과 초등학교 저학년의 교육이 계속성과 개연성을 가지고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초등학교 교실 환경과 유사하게 조성된 공간인 꿈자람 교실 및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초등학교 사전 체험으로 입학 적응력을 높이며, 유아 발달 수준에 적합한 유·초 연계 교육 활성화를 목표로 운영된다.
체험은 초등학교 생활과 관련된 기본 생활 및 환경 적응 사전 체험 활동인 꿈자람 교실 체험, 초등학교 1학년 통합 교과 중 탐험 교과 내 우주 탐험 관련 놀이 중심 과학 실험 활동, 산성어린이도서관 연계 큰 동화책 놀이 활동의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체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실제 초등학교 교실과 유사한 환경에서 경험하고 연습해 보니 아이들이 활동에 흥미롭게 참여하고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다.”라며 “아이들이 초등학교라고 생각하면 막막하고 걱정으로 가득했을 텐데, 설렘 가득한 마음을 가지게 됐고, 초등학교 가기 전에 적응 능력을 길러 준 것 같아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전유아교육진흥원 강미애 원장은 ”하반기 유·초 연계 꿈자람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운영으로 유아들의 초등학교 생활 적응을 지원함으로써 체험에 참여한 유아들이 행복한 꿈을 가진 멋진 초등학생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대전유아교육진흥원은 앞으로도 유·초 연계 꿈자람 프로그램을 더욱 심화·발전시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