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노담노담 봉사단과 함께 다산역 야간 금연 캠페인 실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8일(월) 17:21
남양주보건소, 노담노담 봉사단과 함께 다산역 야간 금연 캠페인 실시
[시사토픽뉴스]남양주보건소는 15일 다산역사 앞에서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고 금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야간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퇴근 시간대 유동 인구가 많은 다산역을 중심으로 진행됐으며, 남양주보건소와 이편한세상 다산 아파트 주민 자율 봉사단체인 ‘이편한동행 봉사단’이 함께했다.

‘노담노담 봉사단’으로 활동 중인 이편한동행 봉사단(단장 이주형)은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아파트 내외의 흡연 및 담배꽁초 문제를 해결하고자 2023년 결성된 단체로, 남양주 보건소와 ‘노담노담’전용 밴드를 운영하며 현재까지 총12회, 340명이 참여해 금연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합동 캠페인에서는 금연의 중요성과 흡연의 유해성을 시민에게 적극적으로 알리며, 시민 건강 증진과 금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가 함께 금연 문화를 조성하고 시민들의 간접흡연 피해를 줄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금연 캠페인을 통해 보다 건강한 남양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30081614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18일 22:2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