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2024년 11월 19일(화) 07:50
안동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 실시
[시사토픽뉴스]안동시는 11월 18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시민과 민원공무원의 안전을 강화하고, 위기 상황에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모의훈련은 안동경찰서 중앙치안센터와 협력해 민원실 직원, 경찰관이 함께 실제상황과 유사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진행했으며, 폭언 및 위협 등 악성 민원 상황에 단계별 대응으로 직원들의 비상상황 시 대처 능력을 향상하고 민원실 내 안전성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했다.

특히, 이번 훈련은 올해 도입한 녹음 및 녹화가 가능한 웨어러블 카메라를 활용해 돌발 상황에 적극 대응 및 위험상황을 방지하고, 민원실 내 설치된 CCTV, 녹음전화기, 경찰서와 연계된 비상벨 등 안전 예방 장치를 통해 시민과 직원 모두가 안심하고 민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했다.

또한, 관내 24개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에도 웨어러블 카메라 보급 및 특이민원 대비 모의훈련을 자체 실시해 비상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모의훈련을 통해 민원실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돌발 상황에 대비하고, 민원공무원의 체계적인 대응을 통해 시민이 안심하고 민원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민원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이 기사는 시사토픽뉴스 홈페이지(sisatopic.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URL : http://www.sisatopic.com/article.php?aid=153305396881
프린트 시간 : 2024년 11월 24일 18:4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