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문경민 작가와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북콘서트’ 성료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 |
2024년 11월 19일(화) 13:15 |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문경민 작가와 함께하는 ‘장애인식개선 북콘서트’ 성료 |
올해 처음으로 열린 북토크쇼는 이번 북토크쇼는 장애 감수성 향상과 인식 개선을 목표로 기획된 행사로,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리남양주지회(회장 김수미)와 공동 주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훌훌’, ‘지켜야 할 세계’ 등 다양한 작품으로 권정문학상과 혼불문학상을 수상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문경민 작가가 초청됐다.
문경민 작가는 직접 집필한 ‘우리들이 개를 지키려는 이유’를 통해 불평등한 사회 구조 속에서 상호 존중 및 성장을 강조하며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수미 회장은 “동화 자조모임에서 다뤘던 장애 감수성을 지역주민들과 함께 공유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제로 장애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문경민 작가는 “책을 기반으로 모두가 평등하게 존중받는 사회를 이루고 싶었다”며 “앞으로도 장애를 주제로 한 도서를 집필하여 더 많은 독자와 소통하겠다”고 전했다.
공상길 관장은 “이번 북토크쇼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장애에 대한 이해가 한층 깊어지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도서연구회 구리남양주지회와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은 지역사회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매월 2회 장애인식개선 동화자조모임을 진행하고 있다.
서병배 기자 news@sisatopic.com